이화여자대학교 의료원이 지난 23일 이대서울병원 지하2층 대강당에서 교원을 대상으로 2023년 이화의료데이터사업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날 워크숍은 유경하 이화의료원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조도상 의료데이터사업단장의 사업단 및 CDM(Common Data Model) 소개가 진행됐다.

이어 이찬중 에비드넷 프로의 아틀라스 및 연구자유지대 소개가 이뤄졌으며 김용석 인피니트헬스케어 상무가 Enterprise Imaging & Digital Imaging Adoption Model을 발표했다.

아울러 서승인 강동성심병원 교수가 CDM 연구 논문을 소개했으며 황희 카카오헬스케어 대표가 Data Lake & Federated Learning New Concept of Data Science 특강이 진행됐다.

조도상 이화의료데이터사업단장은 "앞으로도 이화의료데이터사업단은 구축된 의료원 내 빅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연구자의 의료데이터 활용 연구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화의료데이터사업단은 지난 2020년 7월 보건복지부 '보건의료 데이터중심병원 지원사업'에 선정돼 운영됐던 이대서울병원 정보화부가 모체로 지난해 12월 정부·기업은 물론 병원 간 빅데이터 활용 협력 및 공동 연구 수요 증가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의료원 산하 조직으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나아가 이화의료데이터사업단은 오는 4월 또는 5월 이화의료원 소속 교원을 대상으로 '제1회 이화의료원 빅데이터 활용 연구 경진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