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일차진료학회가 COVID-19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던 학술대회를 이번에는 대면으로 진행한다. 2022 KPCS 대한일차진료학회 추계학술대회가 11월 13일 세종대학교 광개토관에서 오프라인으로 열린다.

2003년에 출범하여 올해 19년 차를 맞는 대한일차진료학회는 정회원 5000여명의 학회로서 첫 진료와 개원에 나서는 의사들, 새로운 진료영역의 확대를 원하는 의사들에게 길라잡이가 되는 것을 모토로 매년 춘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해왔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는 크게 미용파트와 일차진료파트로 나누어서 진행하게 된다.

미용파트에서는 리프팅과 보톡스 필러 등의 쁘띠시술과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미용시술에 대해서 다루고 일차진료파트에서는 필수적인 내과적 진료지식과 일차진료에서 필수적인 피부과질환 진단 그리고 통증과 영양수액요법에 대해 진행한다.

실제 개원가에서 당장 접하게 되는 주요 문제를 접근하면서 진단과 치료는 물론 병원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까지, 어려운 개원가 현실에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될 부분에 대해서 실전적 접근을 하게 될 예정이다.

이번 추계학술대회를 주최하는 한재오 대한일차진료학회 회장은 “오랜 팬더믹 상황을 지나 열리는 이번 오프라인 추계학술대회는 거창한 원리나 학문을 배제하고 실질적으로 진료현장에서 환자를 보는데 직접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만 강좌를 구성했다”며 “유능하고 경험이 풍부한 연자들을 초빙하여 기본적이지만 심도있는 학술대회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