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뷰노, 안국약품과 의료 AI 공급 계약 체결

기사승인 2022-05-17  09:56:17

공유
default_news_ad1

- AI 기반 안저 판독 솔루션 ‘뷰노메드 펀더스 AI’ 국내 독점 공급

뷰노는 안국약품과 뷰노메드 펀더스 AI(VUNO Med-Fundus AI)의 국내 독점 판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안국약품은 국내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뷰노메드 펀더스 AI의 독점 판매를 맡게 됐다. 안국약품은 지난 1월 출시한 DPP-4 계열 당뇨병 치료제 ‘에이브스’, ‘에이브스메트’와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통합한 영업 마케팅 활동을 추진해 당뇨병의 진단부터 치료까지 환자와의 접점을 늘려 시장 점유율을 높일 계획이다.

뷰노메드 펀더스 AI는 지난 2020년 7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1호 혁신의료기기로 지정된 인공지능 의료기기다.

이예하 뷰노 대표는 “이번 계약으로 안국약품이 그간 쌓아 온 우수한 병∙의원 영업 및 판매 네트워크를 활용해 뷰노메드 솔루션의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다수의 의료기관에서 임상적 유효성을 입증해 온 의료인공지능 솔루션의 시장 확대를 위해 높은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사업 전략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원덕권 안국약품 대표이사는 “뷰노메드 펀더스 AI를 통해 당뇨망막병증을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진단하여 약 500만명에 이르는 국내 당뇨환자들의 삶의 질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향후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혁신적인 디지털 토탈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김태완 기자 kmedinfo@hanmail.net

<저작권자 © 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