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은 지난 1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2021년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에서 지속가능경영 확산과 사회적 가치 창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 유공 정부포상’은 산업통상자원부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며, 지속가능경영을 촉진시키고 사회적 가치 창출에 대한 기업의 역할 강화와 참여를 이끌어내기 위해 공기업, 비영리기관, 지자체, 민간기업 중 우수기업을 선정하여 매년 시상하고 있다.

공단은 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성과창출에 기여하였으며, 특히 지배구조 부문에서 근로자 대표 이사회 참관을 통한 의사결정의 투명성과 합리성을 높이고, 비상임이사 전문위원회 확대 및 분야별 자문체계 마련 등 합리적인 의사결정 기반강화, 윤리경영 전담조직 운영 및 반부패특별추진위원회 강화 등 현장중심 윤리경영체계 고도화, 공공기관 최고 수준의 부패발생 차단 시스템 운영을 통한 투명한 경영환경 구현 등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이번 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건보공단 이태근 총무상임이사는 “공단의 지속가능경영 노력과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게 생각한다”며 “공단은 앞으로도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ESG경영 기반의 다양한 사회책임 활동을 실천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