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구보건복지협회,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참여자 모집

기사승인 2021-03-05  15:54:39

공유
default_news_ad1

- 총 15팀, 3월 5일부터 22일까지 모집

인구보건복지협회는 미혼모의 자립의지 강화와 건강한 양육지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하나금융나눔재단의 후원을 받아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지원사업을 실시한다.

‘양육미혼모 자조모임’은 자녀와의 정서적 유대관계를 위한 체험활동, 양육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취미활동, 자기개발 프로젝트(창업 준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미혼모들이 팀을 이루어 직접 계획하고 실행하는 맞춤형 지원 사업이다.

본 사업은 2015년부터 수도권 거주자를 대상으로 운영해 왔으며 2020년 하반기에는 여성가족부 ‘가족 소통‧참여사업’의 후원을 받아 3개 권역(영남권, 충청권, 호남권)으로 확대 운영했다.

2020년에는 자조모임 활동을 대면, 비대면으로 지원함으로서 코로나19로 인해 나타날 수 있는 코로나 우울증 극복에 기여 했으며, 양육미혼모 자조모임 만족도 조사 결과 “자녀와의 관계가 이전보다 좋아졌다.”(94.7%), “양육에 도움이 되었다.” (92.2%) 등 참여자들 대다수가 자조모임 활동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양육미혼모 자조모임’에 참여하는 팀에게는 자조모임 활동(활동비 제공)을 지원하며, 교육(임파워리더교육, 부모교육)과 비대면 체험학습(요리, DIY 등)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모집기간은 3월 5일(금) ~ 3월 22일(월)까지이며, 수도권(서울, 경기, 인천)에 거주하는 양육미혼모(만 12세 미만 자녀를 양육)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선정팀(15팀)은 3월 26일(금)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며, 임파워리더교육을 시작으로 6개월 간(4~9월) 자조모임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접수방법은 인구보건복지협회 홈페이지 → 알림마당 → 행사&교육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인구보건복지협회 김창순 회장은 “자조모임 활동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해 지치고 힘들어하는 미혼모와 자녀들이 조금이나마 위안을 삼고, 마음의 여유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한다”며, “미혼모 가정이 차별받지 않고, 다양한 형태의 가족이 존중받을 수 있는 사회분위기 확산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인구보건복지협회는 2020년까지 본 자조모임에 참여하였던 미혼모들을 대상으로 자조모임 활동수기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33명의 미혼모들의 활동수기를 담은「2020 양육미혼모 자조모임공모전 수상작모음집」을 발간했다.

수상작모음집은 협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선희 기자 kmedinfo@hanmail.net

<저작권자 © 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