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MDIA-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 위한 MOU 체결

기사승인 2019-12-12  17:48:10

공유
default_news_ad1

- 12일 업무협약식, 의료기기산업 발전 위한 상호협력체계 구축 약속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는 서울대학교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와 의료기기산업 동반 상생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12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협회와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 간의 상호 유기적인 업무협조 체계를 구축하여 국내 의료기기산업 진흥 및 발전에 기여하고 관련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의료기기산업 발전을 위한 연구사업 공동 참여 △의료기기산업 육성을 위한 산업계(협회 회원사)대상 정보·인프라 등 지원에 관한 협업 △국산 의료기기의 보급 확대를 위한 병원-기업간 협업 △국산 의료기기 생태계 조성 및 산업진흥을 위한 제도와 규제개선, 정책 마련 및 대정부 공동 건의 △산·학·병 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교육 프로그램 개설 협업 △ 의료기기산업대상 우수 성과자 발굴에 관한 성과 교류 등이다.

이번 협약식에는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에서는 이경국 회장, 김근식 산업발전위원장, 김명정 상근부회장 등 임원진과 실무부서장이 참가했으며,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에서는 오승준 센터장, 김희찬 연구지원본부장, 이종희 팀장 등이 참석하였다.

오승준 서울대병원 의료기기혁신센터장은 “국가 중앙병원의 책무를 바탕으로 ‘국산 의료기기를 세계로’라는 비전을 가지고 근무하고 있다. 의료기기의 연구개발에서 제품화에 이르기까지 실질적인 산업화를 이루는데 의료기기산업 단체와의 협업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경국 협회장은 “의료기기 적합성 평가 수행기관으로 의료기기산업에 많은 역할을 하고 있는 서울대병원과의 업무협약을 하게 되어 큰 의미가 있으며, 이번 학계와의 관계 형성을 바탕으로 실질적 협업을 하여 의료기기 개발에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밝혔다.

김태완 기자 kmedinfo@hanmail.net

<저작권자 © 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