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대구첨복재단, 대구시 특화 ‘붕소중성자포획치료 센터 구축 사업’ 세미나 개최

기사승인 2019-08-09  10:25:47

공유
default_news_ad1

- ‘정전형 가속기 기반 차세대 붕소중성자포획 암 치료 시스템’ 구축 주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이하 대구첨복재단)은 지난 8일 대구첨복재단 본부동 2층에서 ‘정전형 가속기 기반 차세대 붕소중성자포획 암 치료 시스템’ 구축 세미나를 개최했다.

붕소중성자포획치료기술은 암환자에게 붕소 물질을 주입하여 암세포가 붕소를 섭취 및 함유하도록 하고, 가속기를 사용하여 암 세포에 중성자를 조사하면 핵분열이 발생해 암세포를 파괴하는 차세대 치료법이다. 기존의 입자치료기(양성자, 중입자)와 비교하여 경제성, 안전성, 치료효과가 우수하고, 정상세포 손상을 최소화해 방사선 치료법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을 중심으로 세계적으로 활발히 연구되고 있는 정전형 가속기 기반 붕소중성자포획 기술을 대구에 구축 및 개발하여, 국내·외 기술을 선도하고 대구 메디시티의 서비스 브랜드로 육성시키기 위해 추진되었다. 이날 세미나에는 자유한국당 김규환 의원과 배기철 동구청장이 참석하여 국내 자체 기술 개발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향후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대구첨복재단의 이영호 이사장은 “차세대 암 치료법인 정전형 가속기 기반 차세대 붕소중성자포획 암 치료 시스템의 구축과 연구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하여, 메디시티 대구의 의료 기술을 한 단계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문선희 기자 kmedinfo@hanmail.net

<저작권자 © 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