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려대학교의료원은 엘러간과 지난 18일 고려대학교 의과대학 본관 2층 학장부속회의실에서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위해 연구 전반에 걸쳐 상호 협력을 진행한다는 내용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기형 의무부총장을 비롯해 이기열 연구교학처장을 비롯한 고대의료원 보직자를 비롯해 김은영 엘러간 아시아리젼 총괄대표와 김지현 한국엘러간 대표 등 엘러간 측 인사를 포함해 총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의료미용성형산업 진흥·발전을 위한 교육, 연구 및 임상시험 ▲장비 및 시설의 공동사용과 연구개발인력 교류 ▲의료산업 연구개발의 사업화 지원을 위한 공동 협력 ▲국제컨퍼런스 및 세미나, 학술대회 개최 등 다각도에서 상호 협력할 것에 대해 합의했다.

앞으로 양 기관은 국내 유일 두 개의 연구중심병원을 보유한 고대의료원의 바이오 메디컬 융복합 연구 인프라와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글로벌 선도기업으로서의 엘러간의 역량을 바탕으로 한국은 물론 아시아 지역의 의료산업 연구 및 사업화를 추진하는 한편, 연구 전반에 걸친 협력을 통해 임상 및 학술 경쟁력 강화와 혁신 역량을 증진시켜 국내 의료산업 및 의학기술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기형 고려대학교 의무부총장은 "바이오메디컬 융복합 연구를 통해 미래의학을 선도하고 모두가 누릴 수 있도록 하는 우리 의료원의 미래비전과 엘러간이 추구하는 가치는 일맥상통하기 때문에 앞으로의 협력이 매우 기대된다"며, "우리 의료원의 인적역량과 첨단인프라를 바탕으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발전에 일조하고 양 기관이 서로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영 엘러간 아시아리젼 총괄대표는 “뛰어난 연구 역량을 보유한 고대의료원과의 이번 MOU를 통해 한국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 국가들과의 다양한 협력이 가능해지면서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에서 의료진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교육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한국엘러간 김지현 대표는 “한국엘러간은 앞으로도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의 글로벌 리딩 기업으로서 건강하고 당당한 인류의 삶을 위해 대담한 도전과 혁신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e-의료정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